DECANT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전시팀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decant.co.kr / www.decantx.co.kr / www.decantglobal.com) 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ㆍ의무, 절차, 준수사항 등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인터넷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 이용자는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변경 적용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변경 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 “이용자”: “디캔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디캔트”에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원”은 개인회원과 법인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가. 개인회원: 만 14세 이상의 자로서 개인 자격으로 “디캔트”에 회원등록을 한 회원을 말합니다.

    나. 법인회원: 법인정보로 회원등록을 한 회원을 말합니다.

  • "판매자" : 회원 중 디캔트 에 등록된 판매자와 사이에 계약을 체결하기 위하여 디캔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상품 판매자 및 수출자 를 의미하나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 “구매자”: 회원 중 디캔트 에 등록된 판매자와 사이에 계약을 체결하기 위하여 디캔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상품 구매자 및 수입자 를 의미하나 이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 “용역 등”: 판매자가디캔트 의 중개를 통하여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거래 주선 및 그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 “서비스”: 회사가 판매자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중개, 일정 관련 각종 정보 제공, 결제대행,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등 디캔트 를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과 종료 등)

  • 회사와 회원 사이의 디캔트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을 승인하고 가입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신청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재신청한 경우

    나. 회원이 디캔트  서비스를 부정한 용도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다. 회원이 제3자로 하여금 회원의 지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

    라.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허위일 가능성이 있는 경우

    마.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와 회원 간에 개별약정 내지 특수약관이 체결된 경우에는 그 개별약정 내지 특수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제1항에 따라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고,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즉시 이를 회사에 통지하거나 온라인 사이트상 관련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그 내용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온라인 사이트상 관련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또는 직접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판매자와 이미 체결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나. 회원이 디캔트 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정당한 사유없이 판매자, 제3자 또는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다.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의 디캔트  운영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라.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마. 구매자가 회사를 통하여 판매자와 중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후, 1년 이내에 디캔트 외부에서 해당 판매자와 유관 계약을 협의 없이 이중으로 체결한 경우

제5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무역 플랫폼 개발 및 관련 서비스

    나. 무역 중개 및 무역 대행 관련 서비스

    다. 화물 중개 및 화물 운송 대행 서비스

    라. 무역 거래 대금 결제 및 정산 서비스

    마. 무역 화물 대금 결제 및 정산 서비스

    바. 기타 부가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은 별도로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개별 공지하는 등 적절한 방법으로 고지하며, 그 구체적 종류와 내용은 추가ㆍ감소ㆍ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디캔트 서비스 운영자로서 이용자들에게 정보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고 그에 부수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칩니다.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지도 않습니다.
  • 이용자는 디캔트 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여야 하며, 판매자와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는 스스로의 책임 하에 그 계약의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6조 (무역 중개 계약의 체결)

  • 구매자는 디캔트 를 통하여 무역 중개 계약 체결을 위한 견적 요청을 게시하고, 판매자는 디캔트 를 통하여 무역 중개 계약 체결 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정한 견적서를 구매자에게 송부합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견적서 내용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고, 그 내용이 자신의 필요에 부합하는 판매자의 견적서를 승인(승낙)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구매자가 견적서를 승인(승낙)하거나 거절하기 전까지 해당 견적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달리 정하지 않는 이상 구매자가 견적서를 승인(승낙)하면 그 내용과 같은 계약이 체결됩니다.
  • 무역 거래 대상 화물이 위험한 물건, 법령에 의해 규제가 되는 물건인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는 화물이 안전하게 거래 될 수 있도록 적절한 내용의 거래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이를 위하여 구매자는 화물의 성질과 그 위험성 등을 사전에 판매자에게 알리며, 판매자는 이를 고려하여 안전한 운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견적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의사소통 및 계약의 구체적 내용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을 제공하거나 당사자 일방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 구매자가 운송을 의뢰하는 화물의 운송이 관계당국의 허가, 승인, 신고 등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이를 고려하여 운송(주선)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 회사는 관계 당국의 허가, 승인, 신고 등을 취득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사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디캔트 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체결되는 운송(주선)계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효력이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계약의 구체적 내용을 정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체결되는 거래 상 의무의 이행에 관여하거나 계약 내용의 수정, 변경, 해지 등 일체의 계약상 법률 관계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7조 (구매자의 의무)

구매자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 구매자는 회사를 통해 물류 견적/용역 요청 시, 화물에 대해 최대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나. 구매자는 판매자와 무역 중개 계약을 위하여 운송 대상 화물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할 경우, 최대한 빠르게 관련 서류 및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구매자는 디캔트 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직접 무역 중개 계약 를 체결하거나, 디캔트 외부에서 판매자와 계약을 체결할 시, 회사에 즉각적으로 관련 사실을 통보하고 해당 물건의 상세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라. 구매자는 디캔트 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운송(주선)계약을 체결하거나, 디캔트 외부에서 판매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제9조 및 기타 회사 규정에 따라 회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운용상 필요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디캔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유를 온라인 사이트 초기 화면이나 연결 화면에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긴급 점검, 장애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없이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어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수수료)

  • 회사는 디캔트 를 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계약이 체결되거나 이용자가 디캔트 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또는 구매자)에게 일정한 수수료 또는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수수료 또는 이용료는 별도 [Fee Table]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fee Table]는 구매자에게 고지하거나 해당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 회사는 소정의 수수료 또는 이용료가 변동되는 경우 이를 약관 변경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해당 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 이용자는 전 항들에 따라 회사에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 중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가. 회사가 지정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에게 무통장으로 입금하는 등 해당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가 허용하는 방식으로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법

    나. 판매자에게 회사에 대한 수수료가 포함된 용역대금을 지급하고, 판매자로 하여금 회사에게 해당 수수료를 지급하게 하는 방법

제10조 (회원 등급 등)

  • 회사는 디캔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구매자의 실적, 대금 결제의 신속성, 판매자의 만족도 등 여러 요소를 참작하여 구매자에게 등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자에게 부여된 등급을 판매자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 구매자는 제1항에 따라 부여된 등급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그 사유를 소명할 수 있고, 회사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구매자의 소명을 검토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구매자가 제1항에 따른 등급을 높이기 위하여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그 등급을 내리는 등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자 지위의 박탈 등)

  •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기타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디캔트,구매자, 판매자 및 제3자에게 유ㆍ무형의 손해나 불이익이 발생하도록 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구매자의 지위 박탈, 장래 일정한 기간동안 이용자가 디캔트 를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자 자격 박탈, 또는 구매자의 이용 중단 조치를 취하기 7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소명의 기회를 주어야 하며,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용자의 소명을 검토합니다.

제12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 회사는 디캔트 와 관련된 특허, 저작권, 영업 비밀, 상표 등 일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합니다.
  • 회사는 디캔트 에 게시된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한 저작권이나 기타 지식재산권을 보유합니다. 이용자는 디캔트 에 게시된 게시물, 자료, 기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이용자는 전 2항의 회사 보유 지식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디캔트 에 게시하거나 제공한 정보를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정당한 범위내에서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해당 정보의 사용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제5조 제3항에서 밝힌 바와 같이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구매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법률에 따라 판매자의 정보를 구매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 때 판매자가 허위의 정보를 제공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권한없이 판매자나 관련자의 개인정보를 유출, 사용하는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위반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한 회사, 판매자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권한없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한 회사, 판매자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 불만 처리)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전화상담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의 해결)

  • 회사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 분쟁이나 불만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디캔트 에 게시한 바와 같이 해당 분쟁이나 불만의 원인을 조사하고 그 진행 경과 및 결과를 판매자 또는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이로써 회사가 제13조에서 정한 바와 달리 이용자와 구매자 간 분쟁이나 불만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이 약관 또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법률관계의 해석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이 약관 또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법률관계에 기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이 관할권을 가집니다.

본 약관은 2022년 06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해외진출, 막막하신가요? 디캔트 풀필먼트와 해외 비즈니스를 통합 성장시키세요 !


디캔트의 해외 30+ 오프라인 유통망과 함께 오프라인 해외 소비자를 만나세요  !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